안녕하세요!
네이버에서 올해 AI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에 도입할 거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~? 😊
네이버는 올해 온서비스 AI 전략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요!
여기서 잠깐! 온서비스 AI 전략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봐요. 💡
온서비스 AI 전략은 네이버 전 서비스에 AI를 최적화하는 방식이라는 말인데요.
검색, 커머스, 콘텐츠 등 다양한 프로덕트에 AI가 적용될 예정이에요!
그렇다면, 어떤 방식으로 네이버에 AI가 적용될 예정인지, 또 적용되었는지!
한 번 알아볼까요~?😎
AI 브리핑 출시

먼저, 네이버는 검색 부문에 AI를 적용했는데요!
27일 모든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AI 서비스 ‘AI 브리핑’을 출시했어요. 👏👏
AI 브리핑은 정리/요약된 답변을 제공하는 검색 기능은 물론이고요.
‘네이버플러스 스토어’ 앱에서의 AI 쇼핑 가이드부터 플레이스, 숏텐츠 등 각 유형에 최적화된 다양한 형태로 도입되었어요.
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에 간략히 요약된 답변을 제공하면서, 출처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요.
드라마 결말이나 레시피, 최신 유행 밈 등 우리가 궁금했던 정보를 검색하면 AI 브리핑에서 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니 편리하지 않나요?

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출시
작년 말 출시되었던 AI 기반 쇼핑 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, 기억하시나요?
드디어 앱으로 새롭게 출시되었어요! 👏👏

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은 출시 8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건을 돌파했는데요. 👏👏
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이용자 데이터를 학습해 개인별 상품을 추천해 주는 것이 특징이에요.
네이버 AI 모델인 ‘하이퍼클로바X’를 기반으로 상품 데이터를 분석하고
이를 이용자 선호도, 과거 구매 이력, 맥락 및 의도 등의 정보와 결합해
개별 이용자에게 관심이 갈 만한 상품을 추천하고 유용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요.
특히, 제품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이용자는 ‘AI 쇼핑 가이드’ 기능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 후보군을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.
현재는 노트북, 휴대전화 등 전자제품군에 우선적으로 적용되었고 점점 범위가 확대될 예정이에요. 😊
이제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으로 초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거죠. 👍
이 외에도, 콘텐츠 부문에서는
네이버 AI 기술을 창작 도구에 적용하여 하이라이트 영상을 자동 편집해 주는 ‘AI 하이라이트’
AI가 트렌드에 따른 질문을 만들어주는 ‘뉴잇’ 개편 등 다양한 프로덕트에 AI가 적용될 예정이에요!
네이버는 올해 계속해서 프로덕트에 AI를 본격적으로 도입할 예정인데요.
온서비스 AI 전략이 우리 일상 속에서 어떻게 자리 잡아갈지, 기대해 봐도 좋겠죠? 😊
💡 더 자세한 정보나 상담이 필요하시면 지금 문의 주세요! 😊
※ 집행 문의 컨택포인트: mediasolution@nhn.co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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